지난 주,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는 플랫폼 내에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금지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플레이어에게 한 “안전하고 포괄적인 경험”을 만들어주기 이해 NFT를 향한 길을 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금지령은 전통적인 기존의 대형 게임들이 신기술로 인한 혼동을 두려워해서 보이는 전형적인 반응이기도 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발표 내에서 회사가 향후 이와 같은 결정을 번복할 것이라는 암시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금지령은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하는 NFT 프로젝트에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 금지령은 NFT를 게임에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을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왜 블록체인 게임을 두려워할까?
암호화폐와 NFT가 불러오는 강력한 현상 중 하나는 탈중앙화입니다. 암호화폐와 NFT를 사용하면 플랫폼 내에 생기는 변화에 대해서 특정한 기관의 지시를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의 또 다른 강점은 경제적 수익구조가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타사 콘텐츠로 인해 발생한 수익의 약 절반을 가져갑니다. 그러나 NFT가 그림에 포함된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익을 그만큼 가져갈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최근 발표에서 게임 내에서 NFT를 사용하면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게임은 중앙 집중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중앙 개체가 어떤 자산을 허용하고 어떤 것을 허용하지 않을지를 단독으로 결정합니다. 따라서 NFT와 공정성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의견은 설득력이 크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변화들이 마이크로프트에 미칠 영향을 생각해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NFT를 금지한 것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닙니다. 개발자들은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의존하는 게임에서 효율적인 수익구조를 추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옮기고 있는 추세입니다.
벤처 캐피탈 기업들은 블록체인 게임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향후 게임 계획에도 위협적입니다. 또한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빠져나가고 있는 것도 마이크로프트에게 리스크가 될 것입니다.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및 샌드박스(The Sandbox)와 같은 초기 암호화 게임들은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는 사용자들로 인해 지난 해에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습니다. 최근에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진입한 게임으로는 배틀 인피니티(Battle Infinity)가 있습니다.
배틀 인피니티는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판타지 스포츠 게임 플랫폼입니다. 배틀 인피니티는 보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하는 등 이전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약점을 개선시켰습니다.
배틀 인피니티(IBAT) 사전 판매 소프트캡 달성
NFT와 메타버스가 게임 생태계에 혼란을 불러 일으킬 것이 예상되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배틀 인피니티는 IBAT 토큰 사전 판매를 시작한 후 많은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IBAT 사전 판매는 약 2주만에 $936,000 상당의 BNB 토큰을 모았습니다. 사전 판매는 10월 10일 또는 하드캡인 16,500BNB가 달성된 후에 종료됩니다. 소프트캡은 예상보다 일찍 달성되었으며 현재 속도로 보았을 때 9월 말경에 하드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암호화폐는 변동성에 큰 규제가 없는 투자 상품입니다
배틀 인피니티는 IBAT 사전 판매가 시작된 지 겨우 2주 만에 엄청난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위기감을 느낄 만큼 블록체인 게임이 주류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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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인피니티 – 최고의 NFT 게임
- 메타버스 판타지 스포츠 게임
- 지금 사전 판매 중 – 16500 BNB 하드캡
- 플레이투언 게임 – IBAT 토큰
- 언리얼 엔진
- Solid Proof 감사, 코인 스나이퍼 검증
- 수레쉬 조시가 이끄는 프로젝트 – battleinfinity.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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